작은 도시에서 강도짓을 일삼으며 살아가던 리코는 신문에 실린 시카고 갱단의 범행 기사에 감명을 받아 큰 도시에 가서 그와 같은 거물 갱이 되겠다는 결심을 하고 친구인 조와 함께 시카고로 건너간다.
시카고에 도착한 리코는 갱단의 중간급 보스 격인 비토리를 찾아가 갱단의 일원으로 일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거물로 성장하겠다는 야심이 너무 컸던 리코는 급기야 경찰국장 매클로어까지 살해하게 되고, 이 사건으로 비토리 일당은 경찰의 수사 선상에 오르게 된다.
리코의 과격하고 독단적인 행동은 결국 비토리 조직 내 분란을 불러일으키고, 결국 리코는 조직 내에서 자신과 의견을 달리하는 조직원들을 하나씩 제거한 다음 자신의 보스였던 비토리마저 위협하는 존재로 성장한다.
이제 조직의 보스가 된 리코는 시카고 전체를 위협하는 갱단의 두목으로 자리잡게 되었지만, 과격한 성격과 야심으로 인해 끊임없이 사건을 일으키며, 다른 갱조직뿐만 아니라 경찰로부터도 계속해서 쫓기는 신세가 된다.
한편, 리코와 함께 시카고로 건너온 조는 갱단의 일에는 흥미가 없어 예전부터 꿈꿔왔던 댄서가 되기로 결심한다.
이에 갱단에서 리코와 함께 일하는 대신 리코가 관리하는 나이트클럽에서 댄서로 일하기 시작한 조는 그곳에서 함께 춤을 추며 알게 된 올가와 사랑에 빠진다.
이를 못마땅하게 생각한 리코는 조와 올가를 협박하고, 위협을 느낀 올가는 결국 리코를 경찰에 신고하며 경찰에 쫓기던 끝에 리코는 결국 죽음을 맞는다.
영화백과 보기
Directed by Mervyn LeRoy.
With Edward G. Robinson, Douglas Fairbanks Jr. , Glenda Farrell, William Collier Jr…
A small-time criminal moves to a big city to seek bigger fortune.